[건립위원회 소식][한겨레21 연속기고] '나의1, 당신의 하루' 스타트

2026-05-11


한겨레21과 함께 <일, 낸다 캠페인> 응원 연속기고를 시작합니다.
공통 주제는 ‘나의 1, 당신의 하루’.

같은 질문, 다른 이야기—
한 달에 한 번씩 다양한 기고자들과 반가운 이름들이 각자의 ‘1’을 들려줍니다.

그 ‘1’이 모여 누군가의 하루를 지탱합니다.
기대해주세요 👀



<편집자주>

전태일의료센터가 동료 시민의 아픈 하루를 함께 지탱하기 위해 ‘일, 낸다 캠페인’을 시작합니다. 이 캠페인은 몸과 마음을 다친 노동자의 ‘하루치 병원비’(2만1천원)를 매달 선결제하는 기부 연대입니다. 내가 낸 ‘1’(일부/하루/노동)로 누군가의 회복을 돕고, 그가 다시 우리 일상을 든든하게 지켜줍니다.

한겨레21은 ‘나의 1, 당신의 하루’를 매달 다른 필진의 시선을 담은 연속 기고로 전합니다. 이 다정한 여정에 ‘일 내는 동료’로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. 

 


0975c42409c42.png